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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륜-사이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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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륜-사이클 소개


경륜경마 의 같이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고 많은 이들이 배팅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모든 배팅경기에는 배당을 보고 선택을 하는데 스포츠토토 바카라 파워볼 등의 확률보다 경륜 경마가 더 높다는 게 배당률을 보면 잘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럼 경륜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경륜은 단순한 "경주"가 아닌 다른 선수를 제치고 자신이 우위에 서려고 하는 "경쟁" 의 요소가 강한 경기입니다.

만약 경륜이 100m 육상 경기처럼 각자의 직선코스를 달린다면 빠른 사람이 계속 이기게 되므로 레이스로서는 아무런 재미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경륜은 경사진 타원형의 트랙 을 정해진 범위안에서 어디를 어떻게 달려도 괜찮고 허락된 규칙 내에선 상대를 앞질러도 비집고 들어가도 상관없다.


경쟁이 '경륜은 스릴 있고 박진감 넘치는 경주'라는 말을 듣게 되고 경륜만이 가질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의 원천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선수들은 이기기 위해 치열한 두뇌 싸움을 벌이며 선행, 추입, 젖히기, 마크 등 상황에 따라, 연습량에 따라서 어떤 전법이든 구사한다.

이 네 가지 전법은 경륜 레이스의 가장 기본적 성격으로 레이스 전개를 예측하는 중요한 전제가 된다.


경륜에서는 예상 밖의 상황에 부닥쳐 레이스가 불리하게 전개되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불굴의 투지와 정신력과 갈고닦은 근력과 심폐기능 등을 풀가동시켜야 영광을 차지할 수 있는 것이므로, 빠르기 때문에 우승하는 것이 아니라 강하기 때문에 이긴 것이라 볼 수 있다.

경륜 선수들은 고객이 포기해 버리는 상황에서도 승기를 잡으려고 최선을 다하고, 반격하는 선수의 모습에 관객들은 감격한다.


설사 그 선수가 결과적으로는 우승하지 못하더라도 빗나간 경주권을 기분 좋게 버릴 수 있는 것이 레이스 참가의 기쁨이자 또한 즐거움이다.

경륜은 단순히 강한 육체의 힘만으로는 상대를 이길 수 없다. 아무리 강한 선수라도 다른 6명을 대적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전법과 그때

그때의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판단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모든 것이 종합되기에 경륜은 점입가경이다.

경륜은 보는 장소(층별, 코너별, 결승선 등)에 따라서도 재미를 더한다.


경륜을 즐기려면 경주권을 구입한 것만으로 경주를 보지 말고 한편의 인간 경쟁 드라마로써 레이스를 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

경륜은 레저스포츠이기 때문이다.


사이클 소개



 


경륜 사이클에는 브레이크가 없다.

경륜 자전거는 오로지 빨리 달리기 위한 자전거 이고, 트랙 경기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속도를 내기 위해 필요 없는 것들은 다 배제했고, 브레이크 또한 달려있지 않습니다.

속도 조절은 오직 선수의 다리 힘으로 페달을 돌리는 만큼으로 조정됩니다.


유연함과 강도가 균형 있게 융합된 철인, 크로몰리 로 제작된다.

후륜 기어가 고정되어있다.

프리휠로 제작되는 일반 자전거들과는 달리 뒷 기어인 ‘코그’ 부분이 잠겨있어 페달이 공회전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굴리면 앞으로, 뒤로 굴리면 뒤로’ 가는 자전거입니다.


타이어에 튜브가 없다.

경륜 자전거의 타이어는 튜블러 형식의 타이어로 튜브가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두께가 22mm가량 밖에 되지 않는 매우 얇은 타이어들을 사용하여, 주로와의 접지면을 최소화하고, 마찰을 줄이는 등, 빨리 달리기 위해 고안되어 있습니다.


기어 배수

자전거 가 움직이는 것은 페달을 밟음으로써 앞의 기어를 돌리고, 체인에 의해 뒷바퀴의 기어로 힘을 전달해서 회전시키기 때문입니다. 기어 배수라는 것은 패달 안쪽에 있는 큰 기어의 톱니바퀴 수를 뒷바퀴에 있는 작은 기어의 톱니바퀴로 나눈 수치입니다.

이것은 선수의 실력이나 컨디션, 날씨에 따라 선수 자신이 정하는 것으로 일단 경주 전에 신고한 기어 배수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기어 배수는 큰 기어(45∼55)와 작은 기어(12∼16)의 조합에 따라 2.75 에서 3.93까지의 비율이 나오는데 3.85, 3.92, 3.93의 기어 배수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렬로 늘어서서 달리는 선수들을 관찰하면 같은 스피드로 달릴 때 높은 기어인 선수의 다리 회전이 낮은 기어의 선수보다 느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기어 배수의 차에 의한 것으로 똑같이 한번 페달을 밟아도 달리는 거리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기어 배수를 높게 올릴수록 유리한 것만은 아닙니다.

높은 기어가 유리한 점은 스피드를 내기는 힘들지만 한번 속도가 붙으면 가속도가 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순발력이 떨어지므로 몸싸움에 약하고 상대에게 견제를 받을 경우에는 반격하기가 힘듭니다.

낮은 기어 배수는 반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극히 일반적인 관점에서 말한다면 기어 배수를 올리는 선수는 자신의 힘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거나 혹은 일발을 노리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작전 변화가 예상되므로 기어 배수는 그 선수의 전법과 함께 고려해야 하며, 단순히 높은 기어는 안된다든지, 표준기어가 강하다든지 하는 극단적인 판단은 피해야 합니다.

(출처:스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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